논단

'머지 사태'로 본 제휴사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

2021-09-13백종호 연구위원

목차
요약

최근 머지포인트 사태로 소비자 피해가 커지면서 제휴업체 들에게도 파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이후 경영환경 변화로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는 유통, 식품업계와

마찬가지로 금융회사들도 제휴를 활발히 추진 중이다. 다만, 금융회사는 제휴업체 선정의 속도 경쟁으로

파트너 검증이 다소 소홀해지면서 머지포인트 사태가 발생한 점에 유의, 고객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제휴업체를 철저히 검증하고 사전조사하여 선제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